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파이더맨: 홈커밍 영화리뷰 및 결말

by Dano Park 2025. 4. 9.

스파이더맨: 홈커밍 포스터

톰 홀랜드의 스파이더맨 첫 번째 시리즈

마블을 좋아하는 팬으로 그 중 가장 사랑하는 캐릭터는 스파이더맨입니다. 최근 마블에서 최신 소식을 공개했습니다. 드디어! 톰 홀랜드의 스파이더맨 4 제작이 확정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블 영화를 좋아하고 오래 기다리는 만큼 스파이더맨 4를 감상하기 전까지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았습니다. 개봉일은 26년 7월 31일이라고 하며 전 세계 동시개봉입니다. 기다리는 동안 스파이더맨의 홈 시리즈를 정주행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스파이더맨: 홈커밍을 시청해야 하는 이유!

스파이더맨: 홈커밍 시청을 추천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유는 바로 "톰 홀랜드"의 스파이더맨이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스파이더맨을 말하면 자연스럽게 톰 홀랜드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거라고 예상합니다. 하지만 MCU 이전의 스파이더맨은 토비 맥과이어가 연기한 스파이더맨을 생각할것입니다. 그리고 이후 리부트를 진행해서 제작한 "앤드류 가필드"의 "어메이징 스파이더맨"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스파이더맨의 MCU 합류이고, 무엇보다 앞서 언급한 토비와 앤드류의 스파이더맨과 다른 점이 있다면 영화의 분위기입니다. 톰의 스파이맨은 경쾌하고 유머러스합니다. 무겁지 않은 분위기와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전 다른 스파이더맨을 보시지 않았던 분들도 충분히 재미있게 어렵지 않게 시도할 수 있는 마블의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큰 힘에 큰 책임이 따른다.

이 말은 스파이더맨 섹계관을 관통하는 원작과 영화의 가장 유명한 명언 입니다. 각 영화에서 피터의 삼촌인 벤 파커가 피터에게 해주는 말이며, 톰 홀랜드의 MCU 세계에서는 벤 삼촌이 아닌 메이 숙모가 피터를 위해 해주는 말입니다. 피터는 자신이 히어로 활동을 하는 것에 있어 많은 책임과 고민을 합니다. 톰 홀랜드가 연기한 피터 파커는 다른 스파이더맨과 다르게 학교와 학생 생활의 모습을 가장 많이 담은 영화입니다. 학교의 홈파티 또는 학교 대표로 대회에 참가해야 하는 순간 등. 학생으로서 역할도 충분히 다하려고 노력합니다. 피터는 히어로와 자신의 삶에서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삶과 가까운 다른 누군가의 이야기와 같습니다. 차이는 그것이 히어로라는 허구의 이야기가 더 크다는 것이지만 우리의 삶 속에서도 피터와 같은 고민과 갈등을 겪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히어로 캐릭터 보다 좀 던 친숙하게 느껴지는 이유이고 동시에 피터는 성장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큰 힘에 큰 책임이 따른다".라는 말의 의미가 얼마나 크게 느껴지는 알 수 있습니다.

 

영화리뷰

개인적으로 피터 파커를 좋아하는 이유 그리고 다른 히어로 보다 더 좋아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맨 몸으로 싸우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다른 히어로들에게는 최첨단 기술이나 초인적인 능력과 마법과 같음 힘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주인공 친절한 이웃 피터의 경우, 웹 슈터나 마블 세계에서 이야기가 전개되며 첨단 기술이 적용된 슈트를 착용하지만 대부분 이야기에서 또는 영화의 마지막 전투에서 정말 거미줄 하나와 오로지 감각으로 싸우는 히어로는 유일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피터는 언제나 보는 이들의 마음을 슬프게도 만들고 공감하고 감정이 이입을 불러일으키는 캐릭터입니다. 사랑할 수밖에 없는 캐릭터입니다. 영화에서 가장 좋았던 점 중 하나는 마블에 합류했다는 점이었습니다. 새로운 슈트를 감상할 수 있는 것도 좋았으며 특유의 익살스러운 말투와 많은 말을 많이 하는 장면은 캐릭터를 잘 살렸다고 느껴졌습니다. 어딘가 어설프고 부족하고 과학이나 많은 지식을 가진 피터 파커이지만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모습에서 정말 닮고 싶다고 많이 느껴집니다. 저 또한 피터처럼 부족하고 아직 배우는 게 많기 때문입니다. 

 

영화 결말

MCU의 스파이더맨 이야기를 새로 시작하면서 "홈커밍" 파트에서 빌런 벌처가 등장합니다. 벌처에게는 한가지 반전이 있습니다. 이 반전은 영화의 마지막에 드러나며 주인공 피터 또한 놀라게 됩니다. 벌처와 마지막 전투를 벌이기 이전 아이언맨이 준 슈트를 입지 못하고 싸워야 하는 아찔한 상황이 되었고, 오로지 자신의 힘과 위기를 모면하고자 하는 노력으로 싸움에서 이기게 됩니다. 이후 영화는 2가지 보너스 영상을 통행 앞으로 이야기를 암시하며 영화는 마무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