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의 막장 조합 썬더볼츠
어딘가 불완전한 히어로가 아닌 히어로로 뭉친 그들의 마지막 임무! 착하지 않아도 세상을 구할 수 있다.
기존 마블 히어로들과 다르게 완벽하지 않은 캐릭터들이 뭉쳐져 만들어진 팀 썬더볼츠이다. 각자의 과거와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고 서로에게 믿음은 1도 찾아볼 수 없는 그들이 하나도 뭉쳤다. 마블 코드의 유머를 약간 넣은 약간 진지한 영화가 될 거라고 예상한다.
마블 캐릭터들 중에서 정말 미친 캐릭터들만 모아 조합을 이룬 것 같다. 정말 막장으로 뭉쳐진 팀인 만큼 팀 안에 멤벋을은 한 명씩 살펴보도록 하겠다.
썬더볼츠 주요 멤버
옐레나 벨로바
영화 "블랙 위도우"에서 첫 등장 했다. 우리가 아는 블랙 위도우 나타샤 르마노프와 가짜 가족으로 맺어진 자매이다. 옐레나와 나타샤는 러시아의 레드룸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어린 시절 스파이 훈련을 받은 요원들이다. 단독으로 개봉한 영화 "블랙 위도우"에서 위장 가족으로 살았던 이야기가 나온다.
레드 가디언 (알렉세이 쇼스타코프)
러시아 버젼의 캡틴 아메리카이다. 옐레나와 마찬가지로 영화 블랙 위도우에서 처음으로 등장한다. 옐레나와 나타샤의 위장 가족에 아버지 역할이었다. 나름 유머를 맡고 있는 듯 하지만 재미가 있는지 모르겠다.
태스크 마스터
자신과 전투하는 상대의 기술을 카피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캐릭터이다. 전 레드룸 소속이며 레드룸으로부터 조종을 당했었다.
영화 블랙 위도우에 첫 등장한 캐릭터 이며 블랙 위도우인 나타샤 르마노프와 마지막까지 전투를 벌인 캐릭터이다.
윈터 솔져 (버키)
영화 "퍼스트 어벤져"의 캡틴 아메리카의 절친으로 첫 등장했다. 이후 사고로 인해 친구를 잃었다고 캡틴 아메리카는 생각했지만 "윈터 솔져" 라는 암살자로 세뇌되어 활동을 하다가 캡틴과 마주하며 서서히 기억을 되찾는다.
US 에이전트
영화가 아닌 디즈니+ 작품 "팔콘 앤 윈터솔져"에서 첫 등장을 하였다. 정부가 지장한 새로운 캡틴 아메리카이다. 한 마디로 가짜 캡틴 아메리카이다. 캡틴 아메리카의 의지로 계승된 캐릭터가 아니기 때문에 정식 후계자가 아니다.
고스트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에서 첫 등장했다. 어릴 때 양자 차원 실험을 실패의 영향으로 몸이 불안정한 상태가 되었고 사물을 통과하거나 잠시 사라지는 능력 등을 갖추고 있다.
이들은 마블의 히어로 영화에 등장했던 캐릭터이다. 마블 히어로들 처럼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어설프거나 부족한 점이 많은 멤버들이 모여 만들어진 불완전체 팀이다.
썬더볼츠 보기 전, 미리 알아 두면 좋은 작품
마블의 영화는 각 영화가 독립적인 구조가 아닌 다른 마블의 영화들과 내용이 연결이 된다는 점이다. 그리고 마블은 디즈니+에 드라마를 제작하며 영화뿐만 아니라 드라마까지 확장을 시켰다. 영화와 드라마 시리즈를 모두 시청해야 마블 세계관을 이해할 수 있을 거라는 진입 장벽이 생겼기 때문에 마블을 처음 시도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만약 썬더볼츠를 보기 원한다면 간략하게 이 영화 드라마는 감상하는 것이 영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블랙 위도우 (2021)
썬더볼츠 옐레나 벨로바가 등장하는 영화이며, 스칼렛 요한슨 주연의 영화이이다. 옐레나의 과거와 성격 그리고 블랙 위도우라는 요원의 배경을 담고 있기 때문에 주요하게 봐야 할 영화 중 하나이다.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2014)
윈터 솔져인 버키가 등장하는 영화이다. 윈터 솔져로 활동하던 당시에 저질렀던 일들을 그리며 버키의 과거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영화이므로 참고해야 할 영화 중 하나이다.
팔콘 앤 윈터 솔져 (2021, 디즈니+ 시리즈)
US 에이전트가 등장하고 옐레나와의 연결점과 캐릭터 이해를 돕기 위해 봐야 하는 드라마 시리즈이다. 윈터 솔져와 중요한 이야기를 담고 있기 때문에 영화 보기 전에 시청해 두면 좋다.
앤트맨과 와스프 (2018)
고스트라는 캐릭터를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영화이다. 고스트가 어떻게 고스트가 되었는지에 대한 과정의 이해와 그녀가 가진 능력에 대한 정보와 동기등을 확인할 수 있는 영화이다.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마블의 대부분 작품을 처음부터 끝까지 보면은 세계관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많은 시리즈와 방대한 양을 흡수하는 것은 어렵고 시간도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썬더볼츠의 주요 인물이 출연했던 작품들만 시청해도 영화를 감상 하는 것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빌런도 미쳤다. 센트리의 등장.
위에서 언급한 썬더볼츠의 멤버들 보다 더 기대되고 더 궁금한 캐릭터가 바로 "센트리"이다. 영화 예고편을 봤을 때, 아주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캐릭터이다. 코믹스 원작에서 센트리는 육체는 강하지만 정신적으로 불안전했기 때문에 인격이 둘로 나뉘게 되고 이에 또 다른 인격인 보이드가 등장하게 된다. 영화 예고편에서 보이드의 능력으로 보이는 연출이 나오는데 실제로 어떨지 영화에서 직접 확인해보고 싶다. 센트리가 어떻게 태어나게 되었는지에 대한 떡밥이나 연구 시설에 대한 장면이 영화 예고편에 등장한다.
영화에서 이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갈지가 궁금하고 썬더볼츠와 관계가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썬더볼츠 예고편 리뷰
영화 썬더볼츠는 센트리의 등장과 동시에 그가 가진 다른 인격의 보이즈까지 함께 등장하게 될 것으로 그려진다. 따라서 센트리는 자신을 통제하지 못하고 폭주하게 되고, 여기서 썬더볼츠 팀이 투입이 되여 센트리와 보이드를 막기 위한 전투를 벌이는 것이 이 영화의 가장 큰 핵심일 것이다. 불안정하고 각자 과거가 있는 캐릭터들이 모여 상상할 수 없는 힘을 지닌 인물과 맞서 싸워야 하는 영화 썬더볼츠이다. 각 멤버들이 어떻게 이 위험을 이겨낼지 또는 성장하게 될지 궁금하게 만드는 영화이다. 오랜만에 마블 영화 소식이 들려와서 반갑기도 하고 썬더볼츠 멤버 중에서 마음에 드는 캐릭터도 있다. 개인적으로 윈터 솔져를 좋아하는데 전혀 예상치 못한 이들의 조합이 제발 무사히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영화가 재미있기를 바라면 빨리 영화가 개봉했으면 좋겠다.